한복을 샤넬이나 루이뷔통 등에 뒤지지 않는 명품으로 거듭나게 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의 한복의 특징과 해외진출을 통한 세계화를 중심내용으로 하여, 우리 전통인 한복의 세계화 정도를 확인함과 동시에 한계점,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전통을 잇고 세계화에 중점
사업분류
기성복 라인,
인기 사극 한복 재해석한 라인,
레드카펫· 칵테일 드레스· 웨딩드레스 프리미엄 라인,
각종 잡화 라인 (구두, 핸드백, 악세서리, 이너웨어 등)
(추후 남성복 라인 추가 예정)
유니폼 사업 (항공사 승무원, 각종 기업 유니폼 등)
무대의상
세계화되기 위해서는 어떤 강점들이 부각되고 어떤 단점들이 개선되어야 할지 고찰함과 동시에 그 과정에서 발견되는 비판점도 함께 꼬집어보았다. 그리고 우리는 평소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학문적인 접근 또한 시도해 보았다.
Ⅱ. 한국의 고유한 특성
1. 한복의 뿌리를 찾아서 - 고구려의
이영희, 그녀가 파리로 간 이유
(약력 : 1936년 출생, 1976년 ‘이영희 한국의상’을 오픈하며 디자이너의 길로 돌입, 94년 한국 최초로 파리에 부띠끄 오픈, 2000년 카네기 홀 ‘Wind of History', 2004년 맨하탄에 Lee Young Hee Museum 오픈, 현재 (주)매종 드 이영희 대표)
그녀는 남보다 늦은 나이에 한복에 뛰어들
이영희는 트렁크에 동양의 색을 가지고 왔다'는 기사를 실을 정도로 오리엔탈에 대한 파리의 관심은 그녀에게 기회로 작용했다. 80年대 기모노풍에 익숙해 있던 그들에게 한복의 우아한 선과 단아한 색감은 또 다른 동양의 오리엔탈이었던 셈. 이듬해에는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파리에 부티크를 오픈해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
의상상을 받아 기모노를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많은 이바지를 하였고 의상의 예술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일본에서는 기모노를 저렴하게 빌려주는 대여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어 많은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다. 정명화, 「'게이샤의 추억', 아카데미 의상상 수상」, 『조이뉴스24』, 2006.03.06.
1. 서론
이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이어온 우리의 한복은 민족의 의시구조와 기후풍토에 알맞게 정착된 고유의상이며, 실루엣, 색채, 문양, 소재 등에서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미적 감각을 엿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25 전쟁 이후 산업사회로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한복의 착용이 점차 줄어들기 시
1.서론
1) 한복이란 ?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한민족 고유의 의복으로서 조선옷이라고도 한다. 직선과 약간의 곡선이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우며, 특히 여자 옷은 짧은 저고리와 넉넉한 치마가 어울려 옷차림이 단정하고 아담하다. 예복과 평상복이 나뉘어 있으며 남녀별 성인과 어린이용, 계절별로